본문 바로가기
스타뉴스픽업

임영웅, 소름돋는 행동에 다들 환호,영웅이 영웅했다.

by 사골국 2023. 4. 11.

"콧대 높아졌다더니"...시축에 노래까지 한 임영웅, 소름돋는 행동에 다들 환호했다


가수 임영웅이 K리그 시축에 나섰습니다. 그는 여유 있는 시축에 축하공연까지 선보이며 팬들에게 ‘종합선물세트’ 같은 장면을 선사했습니다. 
하지만 임영웅의 소름돋는 행동도 이목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임영웅은 8일 오후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대구 FC의 하나원큐 K리그 1 2023 6라운드 경기 전 시축자로 나섰습니다.
평소 ‘축구덕후’로 알려질 정도로 축구에 진심인 임영웅은 시축에 앞서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이라는 인사를 전한 뒤 여유 있는 시축을 선보였습니다.
 FC서울 선수들과도 친근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임영웅은 하프타임에 구장 가운데서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이날 경기는 임영웅의 시축 소식이 알려지며 ‘영웅시대’ 팬들의 관심이 쏠려 예매 시작 30분 만에 2만 5천 석이 팔리는 등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습니다. 
최종 관객은 4만 5007명으로 기록됐습니다.
이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유료 관중 집계를 시작한 2018시즌 이후 K리그 최다 관중 기록이자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내 프로스포츠 최다 관중 신기록입니다.


임영웅은 이날 하프타임에 축하 공연을 진행, 자신의 곡 '히어로'(HERO)와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춤을 선보였습니다.
이 가운데 임영웅 본인은 물론, 댄서 9명이 모두 축구화를 신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축구 덕후'답게 축구장 잔디 훼손을 막기 위해 일부러 준비한 것.
이에 축구팬들은 "축구를 아는 찐팬" "그래도 댄서들까지 축구화를 준비할 생각을 하다니 대단하다"며 열광했습니다.
팬클럽도 한마음이어서,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는 공지를 통해 "(8일) 경기의 드레스 코드는 하늘색을 제외한 자율 복장"이라면서 "영웅시대를 드러내는 의상을 입고 싶겠지만 축구 팬덤의 또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남겼습니다.
팬들도 한마음으로 골대 뒤 양 팀 서포터들을 배려해 구매하지 않았고, 임영웅의 공연이 끝났다고 우르르 관람석을 떠날 만도 한데 경기가 끝나 선수들이 인사를 할 때까지 자리를 지키는 등 축구 팬들을 존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임영웅 공식 팬클럽인 '영웅시대'는 2017년 5월 12일에 개설되었습니다.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자인 진(眞) 답게 미스터트롯 TOP 6 멤버들 중 단연 독보적인 인기, 팬카페 회원수를 자랑합니다. 
팬덤 연령층은 대체로 적게는 40대 많게는 60대 이상인 중,노년층이 차지합니다.
물론 10대~20대 팬도 존재하지만 이들의 부모, 조부모 뻘인 중, 노년층이 훨씬 많습니다. 
성별은 여성층이 훨씬 더 많으며 남성층도 적게나마 존재합니다. 
그래서 임영웅 콘서트가 끝날 때 쯤이 되면 콘서트장 외부에 중노년층 부모를 데리러 온 자녀들의 차량이 즐비해지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영웅시대는 임영웅의 건실한 이미지와 달리 팬덤이 극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고, 이는 임영웅의 대외적 이미지까지 악영향을 줄 정도입니다.
음원 사이트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행동을 하고 있는데, 지니에서 매일 아침마다 2년이 넘게 1위부터 15곡을 임영웅의 곡으로 도배하고 이에 분노한 사람들의 댓글을 2000개 이상 가량을 모두 삭제시킨 바 있습니다. 
지니의 경우 욕설이나 비방이 아닌 정상적인 댓글을 작성해도 신고가 누적될 시 삭제되는 시스템인데, 이를 악용해 임영웅 팬들은 비판하는 댓글조차도 모조리 신고하여 삭제시켰고 이에 맞서 사람들도 임영웅 팬들이 작성한 댓글들을 신고하여 댓글 수가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스포츠조선에 따르면 임영웅의 2022년 매출을 추산한 바 있습니다. 
가수 및 광고 활동에 한정해 조사했으며, 국내 공인 대중음악 차트인 써클차트의 공식적인 데이터와 업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토대로 신뢰할 수 있는 수치를 냈습니다.
피지컬 음반 매출은 연간 판매량에 출고가를 적용해 가늠했고, 음원 매출은 기획사가 받는 저작인접권료 근사치를 산출하기 위해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BGM 등을 따졌습니다. 
콘서트 수익은 순수 티켓값만 들어갔으며 MD나 기타 공식 굿즈 등 부가 수익은 제외됐습니다.
광고 매출은 2022년 기준 계약 브랜드 건들에 한해, 모델료만 고려했습니다.
임영웅의 2022년 매출은 약 580억 이상으로 추산됩니다. 정규 1집 '히어로', 디지털 싱글 '폴라로이드' 발매에 콘서트 전국 투어까지, 작년을 바쁘게 보낸 임영웅은 광고계 러브콜까지 접수했습니다.
그가 지난해 5월 발표한 '히어로'는 판매량 114만 장을 돌파(이하 써클차트 제공, 2022년 연간 판매량 기준), 음반 매출 172억 원 이상 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지난해 음반 판매량 중 15위로, 솔로 가수 중에서는 최고 판매량입니다.
음원 시장에서도 강세였습니다. '히어로' 전곡을 음원 차트 줄세우기하는가 하면, 11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폴라로이드' 수록곡들로 연말까지 차트를 장악했습니다.
한 해 동안 임영웅 노래가 차트를 수놓은 것입니다. 아울러 OST 가창곡이나 과거 방송 경연 음원곡들도 여전히 굳건하지만, 해당 곡들은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의 제작이 아니기 때문에 합산하지 않았습니다. 
이 곡들의 가창료 또한 생략됐습니다. 이에 따른 임영웅의 지난해 저작인접권료 추정치는 약 24억 425만 원(써클 디지털 차트 200위 차트인 기준)입니다.
임영웅은 지난해 5월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로 시작해 12월 서울 고척스카이돔까지, 앙코르 공연 포함 전국 9개 도시에서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회차로는 온라인 콘서트 포함해 27회 공연을 열고 팬들과 만난 것입니다. 각 공연의 티켓값 평균치와 공연장 수용인원 최솟값으로 가늠해 봤을 때, 콘서트 티켓 매출 약 305억 원이 계산됩니다.
온라인 콘서트는 중계 플랫폼이었던 티빙의 구독자들에게 제공됐기 때문에 이 값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몸값이 오를 대로 오른 톱스타지만, 그만큼 광고 효과도 좋아 업계에서는 임영웅을 찾을 수밖에 없는 분위기입니다. 
최근까지도 TS샴푸, 본죽 등 광고 전속계약 소식을 연달아 알린 그는 청호나이스, 덴티스 임플란트 등과 재계약도 하면서 '광고 히어로'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그가 광고하는 기업들의 모델료 합산 금액은 약 80억 정도입니다.

대한민국 톱스타 반열에 오른 임영웅 재산수준


임영웅은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그는 2016년 8월 '미워요'로 데뷔했습니다.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차지하며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으며, 이후 트로트계에서 2년 만에 자리 잡은 대한민국 가수입니다. 
임영웅의 본격 성공가도는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고 압도적인 득표율로 우승을 차지하며 현재도 본격적인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에 임영웅의 재산도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첫 번째 임영웅 유튜브 채널 운영 수익이 공개된 바 있었습니다. 
임영웅은 2011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 중이었습니다.
당시 어려웠던 집안 사정 때문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시작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구독자 121만 명 당시 월 수익은 1억 2천366만 원으로 현재 구독자 147만 명과 차이는 있겠지만 월 수익은유튜브 수익으로 1억~1.6억 원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임영웅 차량 방송에 공개된 임영웅의 첫 차는 쌍용 렉스턴 G4 모델로 알려졌습니다.
이 차는 임영웅이 미스터 트롯 우승 당시 받은 차입니다. 
이후 그는 1억 5천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또한 미스터 트롯 이후 1년 만에 그가 45억 빌딩을 구매했다는 매입 기사가 대거 올라왔지만, 임영웅이 아닌 그의 소속사 물고기 뮤직 측에서 구매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댓글